PR Center
HOME> 홍보센터 > 회사소식

회사소식

[보도자료] DL건설,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받아

회사소식
등록일2021-11-26 조회수130

 

[사진 설명]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동에 위치한 DL건설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ISO 37001’ 인증서 수여식 후
조남창 DL건설 대표(오른쪽)와 박진성 한국표준협회 인증본부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인증 획득…윤리경영 고도화 초석 다져
- 맞춤형 윤리경영 위한 전사 차원의 TF 운영

 

DL건설은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동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ISO 37001’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남창 DL건설 대표이사 및 박진성 한국표준협회 인증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2016년에 제정된 ISO 37001은 영국의 ‘BS10500’을 기반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만든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표준 가이드 라인이다. 국제 기준에 의거 기업이 부패 방지를 위한 적절하고 효과적인 경영시스템을 갖췄을 경우, 해당 인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DL건설은 지난 4월부터 ISO 37001 인증 획득을 위해 관련 TF(태스크포스)를 구성해 운영한 바 있다. 특히 전 경영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관련 이슈들을 발굴, 이에 대한 리스크(Risk) 평가 및 개선 사항 등을 도출하며 회사에 부합하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노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윤리경영프로세스 정립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전사 윤리경영시스템 내재화 및 준법통제 수단 고도화를 이끌어 내고, 궁극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인증 이후에도 전담 조직을 지정하고, 주기적으로 내부심사를 진행하는 등 사후관리에도 힘쓸 계획이다.

 

앞서 DL건설은 △전사 윤리헌장 및 윤리강령 제정·운영 △윤리의식 체화를 위한 신입·경력사원 대상 윤리교육 전개 △협력업체 대상 윤리교육 실시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 및 윤리경영 선포식 개최 등을 진행한 바 있다.

 

박진성 본부장은 “우리의 안락한 삶의 터전을 창조하는 DL건설의 ISO 37001 인증 획득을 축하드린다”며 “이번 인증 획득이 조직의 지속가능한 경영과 성장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남창 대표는 “이번 인증 획득을 기반으로 DL건설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정착 및 체계화를 이끌어 냄과 동시에, ‘글로벌 스탠다드(Global Standard)’에 부합하는 윤리원칙을 수립하고 준수하는 등의 실천을 이어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업계 탑(Top) 10 도약을 위한 적극적 ESG 경영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끝.

이전글 [보도자료] DL건설, ‘대전 유천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사로 선정
다음글 [ESG] [기업지배구조] 2021 ESG 평가 등급
imacro